• 월. 6월 17th, 2024

NASA와 ISRO는 인도 우주비행사가 ISS로 비행하는 것에 대해 계속 논의하고 있습니다.

우주 비행사 비행

로스앤젤레스 — NASA와 인도 우주국 ISRO는 인도 주재 미국 대사가 올해에도 그러한 임무가 계획되어 있다고 말한 이후 인도 우주 비행사를 국제 우주 정거장으로 보내는 것에 대해 계속 논의하고 있습니다.

5월 22일 행사에서 에릭 가세티 인도 주재 미국 대사는 2023년 6월 조 바이든 대통령과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워싱턴에서 회담한 후 미국과 인도 정부의 공동 성명 에 설명된 계획을 확인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성명서는 인도 우주 비행사들이 “2024년 국제 우주 정거장에 공동 노력을 기울이는 것”을 목표로 미국에서 훈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인도 프레스 트러스트(Press Trust of India)가 보도한 바에 따르면 가세티는 “올해 우리는 인도 우주 비행사를 국제 우주 정거장에 파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우리는 모디 총리가 왔을 때 올해 말까지 이 일을 하겠다고 약속했고 올해 우주에 갈 수 있다는 우리의 임무는 여전히 진행 중입니다.”

NASA와 ISRO 모두 공동 성명 이후 해당 노력에 대한 공식적인 업데이트를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Modi는 2월에 4명의 우주 비행사로 구성된 인도의 첫 번째 그룹을 발표했으며 , 그 중 3명은 2025년 이전에 인도의 Gaganyaan 프로그램의 첫 번째 유인 비행에 참여하고 그 중 1명은 ISS 임무를 수행할 것으로 기대했지만 ISRO는 구체적인 내용을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승무원 배정.

“현재 ISRO 우주비행사의 우주 정거장 비행 가능성에 관한 세부 사항이 마무리되고 있습니다. 해당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NASA는 국제 우주 정거장으로 비행하는 데 필요한 임무 일정과 훈련 모듈을 결정할 것입니다.” NASA 대변인 Julian Coltre는 Garcetti의 발언에 대한 질문에 대해 5월 24일 SpaceNews에 말했습니다.

지난 6월 공동성명에는 NASA가 존슨 우주센터에서 인도 우주비행사들에게 ‘고급 훈련’을 제공하고, 두 기관이 ‘2023년 말까지 인간 우주 비행 협력을 위한 전략적 프레임워크’를 개발할 것이라고 명시했습니다. NASA는 인도 우주비행사가 JSC에서 훈련을 시작했는지 또는 해당 전략 프레임워크가 완료되었는지에 대한 질문에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인도 우주 비행사에게 가장 가능성이 높은 비행 기회는 최대 2주 동안 우주 정거장에 머무르는 개인 우주 비행사 임무일 것입니다. 다음 임무는 올해 말로 예정된 Axiom Space의 Ax-4 임무이지만 회사는 해당 임무를 수행할 승무원을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인도 우주 비행사가 개인 우주 비행사 임무를 수행하는 경우 ISS로의 비행에 필요한 승인을 제공하는 것 외에 NASA의 역할이 무엇인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Garcetti는 ISRO의 수장인 S. Somanath를 만나기 직전에 벵갈루루에서 열린 미국-인도 상업 우주 협력 컨퍼런스에서 연설을 했습니다. 미국 대사관의 성명 에는 그의 회의 연설이나 Somanath와의 만남에 대한 세부 사항이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ISRO는 성명 에서 Garcetti와 Somanath가 올해 후반에 발사될 예정인 NASA-ISRO 합성 개구 레이더(NISAR) 우주선에 대한 잠재적인 후속 조치를 포함하여 여러 협력 벤처에 대해 논의했다고 말했습니다. ISRO는 Garcetti가 호주, 인도, 일본, 미국의 쿼드 국가를 포함하는 “쿼드” 우주선도 제안했지만 그 위성이 어떤 역할을 할지 공개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ISRO의 성명서인 소마나스는 “다른 국가의 우주 플랫폼 활용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인간 우주 프로그램 전반에 걸쳐 도킹 인터페이스를 구축하고 표준화하는 것을 강조했다”고 밝혔지만 인간 우주 비행 협력에 대해서는 별도로 논의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