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 5월 19th, 2024

Alphabet Inc.의 첫 배당 및 70억 달러 규모 주식 매입 계획 발표

지난 목요일, 구글을 운영하는 Alphabet Inc.는 주당 20센트의 배당금 지급을 시작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새로운 투자 대신 주식 매입 프로그램을 통해 70억 달러를 재투자하는 것을 포함한 회사의 재정 계획의 핵심 요소입니다. Alphabet의 1분기 실적이 시장 예상을 뛰어넘으면서 주가는 15% 급등했습니다. 이 소식은 Alphabet의 재무 결과 발표 직후에 나왔습니다.

Alphabet의 CEO, 순다르 피차이는 “1분기 실적은 검색, 유튜브, 클라우드에서의 강력한 성과를 반영합니다. 저희는 제미니 시대를 잘 진행 중이며, 회사 전반에 걸쳐 큰 모멘텀이 있습니다. AI 연구 및 인프라에서의 리더십과 글로벌 제품 포트폴리오는 저희를 다음 AI 혁신의 물결에 잘 위치시키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Alphabet의 견고한 재정 상태는 2024년 3월 말 기준으로 현금 및 시장성 증권이 1080억 달러에 달하며, 이러한 주주 친화적 조치를 위한 탄탄한 기반을 제공합니다.

이번 발표의 시기는 주목할 만한데, Alphabet의 이전과 동일한 규모의 주식 매입 승인 1주년과 일치합니다.

Alphabet의 배당금은 모든 등급의 주식에 걸쳐 분배되며, 특히 우선 투표권을 가진 B등급 주주와 비투표권 C등급 주주 모두를 포함합니다.

대부분의 구글 투자자들은 A등급 주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배당금은 6월 10일 기준 주주들에게 지급될 예정이며, 그 달에 분배가 이루어질 것입니다.

이 배당금은 Alphabet의 공동 창업자인 세르게이 브린과 래리 페이지에게 큰 영향을 미칩니다. 브린은 B등급과 C등급 주식을 7억 3천만 주 이상 보유하고 있으며, 약 1억 4600만 달러의 배당금을 받게 될 예정입니다. 페이지는 B등급 주식 3억 8900만 주를 보유하고 있으며, 약 7800만 달러의 배당금을 받게 됩니다.

최근 기술 산업은 성숙도와 안정성을 보여주는 징후를 찾는 투자자들의 감시 하에 있습니다. 2022년부터 주요 기술 기업들은 대규모 해고를 시작하고 재정적으로 긴축을 가했습니다. 이러한 긴축 조치는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으며, 주식 매입 및 배당 시작에도 긍정적으로 반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