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 5월 19th, 2024

수입된 딸기에서 높은 수준의 농약 검출

By김영주 (Kim Young-ju)

4월 18, 2024

비영리 소비자 옹호 단체인 컨슈머 리포트에 따르면, 일부 신선하고 냉동된 유기농이 아닌 과일과 채소에 우려할 만한 수준의 농약이 오염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단체는 구독자들에게 제품 리뷰와 평가를 제공합니다.

목요일에 발표된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으로 수입된 농산물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농약이 검출되었습니다. 가장 오염된 농산물 100개 샘플 중 65개가 수입품이었으며, 이 중 52개 샘플은 멕시코에서 온 것이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대부분의 고도로 오염된 수입품은 딸기였으며, 특히 냉동 딸기가 많았습니다. 딸기는 땅에 가까이 자라므로 벌레에 더 쉽게 노출되며, 이로 인해 종종 살충제로 오염된 식품 목록에 올라갑니다.

수입산 및 국내산 콩도 농약 함량이 높게 나타났으며, 유기농으로 표시된 샘플조차도 “상당한 수준의 농약이 검출된 유일한 유기농 식품”이었다고 컨슈머 리포트의 식품 안전 연구 및 테스트 담당 이사 제임스 로저스가 말했습니다.

거의 모든 검사된 콩에서는 ‘가능한 인간 발암물질’로 간주되는 유기인계 살충제인 아세페이트가 검출되었습니다. 미국 환경보호청(EPA)은 2011년부터 콩에 대한 이 화학물질 사용을 금지했습니다.

식품 산업 협회는 “모든 농약은 인체에 안전하고 식품에서 허용되는 최대 잔류 한도를 설정하기 위해 미국 환경보호청(EPA)에 의해 광범위한 검토 과정을 거친다”고 CNN에 말했습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미국으로 수입되는 식품을 포함하여 EPA의 농약 관련 규제를 모니터링하고 집행할 책임이 있다”고 식품 및 제품 안전 담당 최고 과학 책임자이자 수석 부회장인 힐러리 테스마르가 이메일을 통해 밝혔습니다.